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태국 여행 환전 필요없이 QR 결제하는 법(Feat. 토스 GLN)

태국

by 그리부이 2023. 7. 20. 09:00

본문

태국은 많은 곳에서 신용카드를 받지만 마사지샵이나 야시장, 노상식당 같은 곳에서는 현금 결제만 가능하다. 혹시나 마사지사나 호텔 하우스키핑 팁을 주는 경우라면 당연히. 바트화를 준비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.
1. 인터넷 환전
2. 현지 환전소에서 100$ or 5만원권 환전
3. 현지 ATM 출금
 
하지만 동전이 생기는 것도 싫고, 다양한 권종을 여러장 들고다니는게 짐스러운 우리를 위하여 한 줄기 빛같은 서비스가 존재하였으니 그 이름하야 토스 GLN. (광고아님주의)
 
처음에는 본인명의의 휴대폰과 신분증으로 본인 인증이 필요하다. 혹시 현지 유심으로 갈아끼워 번호가 바뀌는 경우에는 인증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한국에서 가입하고 출발하는 것을 추천.

먼저 토스 어플이 필요하다. 토스 어플을 실행하고 해외결제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들어갈 수 있다.
 

 
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본인인증이 필요하다. 순서대로 진행.

 

 

 
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. 태국이 아니라 다른 여러 나라에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.

태국을 선택하고 GLN 계좌에 이체를 하면 설정 완료. 어디에서나 QR코드로 결제할 수 있다.


 

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삼성페이 등 기존의 신용카드를 활용한 '페이‘ 류의 탭 결제가 보편화되어 있는데, 몇년만에 방문한 태국은 QR코드 결제가 아주 보편화되어있었다. 대형 쇼핑몰, 백화점은 물론이고 BTS / 지하철 티켓도 QR코드를 이용해 구매 가능하며 노상 음식점이나 야시장에서도 문제없이 쓸 수 있다.

이번 태국여행을 하면서 현금을 써야했던 경우는, 짜오프라야 페리 티켓이나 로컬 버스, 마사지사에게 주는 팁 정도? (근데 팁은 현금인게 당연하잖아...)

BTS의 티켓 자판기에서도 QR 코드로 결제 가능하다.

 

길거리 노상 음식점에서도 가능!

 
덕분에 여행하면서 1 바트짜리 동전 하나 안생기고 너무나 편안하게 다닐 수 있었다. 태국 가신다면 꼭! 미리 토스 GLN 등록하고 가세요~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